AKA.EVE

w3school로 HTML 일주일만에 끝내기 공부 법(초급프로그래밍) 본문

교육/W3School(프로그래밍)

w3school로 HTML 일주일만에 끝내기 공부 법(초급프로그래밍)

LMNTlist 2018. 6. 25. 19:06

정확히는 4일간 공부했습니다.

저희 회사 이사님께서 추천한 방법대로 HTML을 다음 책과 같이 병행하여 공부했습니다.

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실 때 사는 책들은 전자책도 좋지만, 가능하면 실제 책으로 사는 걸 추천 드립니다.

왜냐하면 일단 몰입도가 다르고, 전자책의 퀄리티가 좀 떨어집니다.

특히나 핸드폰에서 보시려고 하신다면, 비추합니다.

일단 책들이 PDF로 되어있어서 핸드폰으로 보면 글자 가독성이 떨어져서 잘 안봐지더라구요.

집에 태블릿이 있으시다... 그러면 나쁘지 않을 듯하네요 ㅎㅎ.


결론부터 말하면 HTML 4일이면 충분히 뗄수 있습니다.

먼저 책을 내용을 이해해 가며 194페이지 까지 (HTML 관련 부분) 슥슥 한번 읽어줍니다. 

그리고 난 후에는 w3school을 한번 보면 대략적인 내용이 이해가 됩니다.

다음으로 연습문제를 풀어보면, 대략 어떻게 푸는지 알게 되고, 잘 모르겠으면 답을 봐가면서 한번 풀어줍니다.

그렇게 전체 문제를 다 풀고나면, 리셋하여 다시 한번 풀어보고며, 한번 내용 정리 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.

저는 엑셀에 정리를 했었습니다.

공부를 하다보면 CSS와 Javascript가 나오는데, 여기 나오는 부분만 익혀뒀습니다.

추후에 CSS와 Javascript는 따로 심화과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나온 부분만 익혀둡니다.


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느끼는 부분인데,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때 모르는 부분을 일일이 꼼꼼히 알고 넘어가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빨리 지칩니다. 때문에 더 깊숙히 알고 싶더라도 일단 특히 초급 부분에서는 그냥 넘어가 주는게 더 빨리 배우는 지름길 입니다.

그리고 책은 꼭 저 책이 아니더라도 HTML기본서가 있다면 상관 없을 듯 합니다.


추후 관심있어 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제가 공부한 상세 내용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.

관심있어 하신다면 말이지요... ㅎㅎ


그럼 다음은 CSS입니다!!